반응형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교통과 관련된 연구를 관리 감독하는 공공기관이다.

안양에 위치해 있으며, 평촌역 부근으로 접근성이 상당히 좋다.

국토교통과 관련된 기관이다보니 기관의 규모가 상당히 큰편인 것 같다.


근무기간은 5개월 이내로 8월부터 12월까지 근무할 것으로 생각된다. 

R&D 업무지원으로 R&D 개발과 관련된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R&D 업무 내에도 여러가지가 있을 테니 R&D 관리 업무가 어떤 것들을 하는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공공기관 특성상, 정확한 상세일정을 공개하고 거기에 맞춰 진행되었다.

메일과 문자로 합격통보가 온다. 상당히 친절한 편. 


채용 공지에 나온바에 따른 면접 평가 사항은 아래와 같다.


1. 기본소양 및 자질 20점

2.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30점

3. 조직화합 및 협동심, 성실성 및 첨령성 20점

4. 협상 및 위기관리 능력 30점 


일반적인 공공기관 체험인턴 면접과 크게 다를바 없었으며,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었다.

면접관 5명, 면접자 4명이었다. 경쟁율은 정확히 알 수 없었지만, 공지에 따르면 5배수 이내라고 명시되어 있었다.

4명씩 면접을 봤고 약 4~5개조 였으므로 4~5배수로 추측된다. 


면접질문


1. 업무를 진행하면서 지켜야 하는 원칙에 반하는 행동을 해야하는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 (공통)


2. 한정된 자원으로 일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처리 하겠는가?? (공통)


3. 화합과 상생을 위한 본인의 태도는 무엇인지 경험을 위주로 설명하라 (공통)


4 입사 후 맡은 업무가 전공과 맞지 않게 주어졌을 때 어떻게 할 것인가? (공통)


5. 진흥원에 대해 어떻게 조사를 했는가?? 무엇을 하는 기관인지 알고 있는가?? (공통)



모든 질문은 공통질문이었으며, 예상했던 자기소개나 지원동기는 나오지 않았다. 또한 자주 들었던 상사와의 트러블에 대한 질문도 없었다.

다른 공공기관과 질문은 조금 달랐지만, 큰 틀에선 예상 가능했던 질문이라 생각된다. 보통 자기소개서 문항으로 많이 본 질문들이다.

질문에 대해 대부분 마트에서 인턴한 사례로 들었는데, 몇개는 다른 것으로 할걸 하고 후회가 됐다.

갑작스런 질문에 대해 대답하는게 여전히 어렵다. 


면접비는 당일 현금으로 지급되었고, 3만원이었다. 



P.s 1

다른 것보다 위치가 가까워서 마음에 든다.











반응형

+ Recent posts